제인 순 트립닷컴 CEO, "코로나19 위기 속, 함께 더 강해지는 기회 만들어야"

2021-03-09 08:39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메시지...영역별 여성의 중요성 강조

제인 순 트립닷컴 그룹 CEO[사진=트립닷컴 제공]

"리더십을 가진 여성들이 곳곳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지금, 우리는 전 세계 여성들을 응원하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함께 더 강해지는 기회를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트립닷컴 그룹의 CEO 제인 순(Jane Sun)이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 여성들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하며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 여파에 지난해부터 여행은 물론 많은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의료종사자, 워킹맘, 국가 지도자 등 위기 속에서도 각 영역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여성들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2005년 처음 트립닷컴 그룹에 CFO로 합류한 제인 순은 2016년 CEO 자리에 올랐다. 온라인 여행업계에서 보기 드문 여성 경영자인 순은 다양한 여성 친화적 정책을 시행해오는 인물이다. 

트립닷컴 그룹의 대표적인 복지 혜택으로는 임신한 여성을 위한 유연근무제와 무료 택시 서비스 제공, 여성 직원들에게 난자 모세포 보존 비용 지원 등이 있다.

순 CEO는 "우리는 전체 인력의 5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당사의 지속적인 혁신은 여성과 남성 모두가 함께 성공하는 회사이기에 가능했다"며 코로나19 사태에 발 빠르게 대응해 온 점에도 주목했다.

팬데믹 발발 이후 별도의 취소 수수료 부담을 없앤 '안전 취소 보증' 정책, 국가 및 지역의 여행제한을 비롯한 안내 사항을 제공하는 원스톱 정보 서비스 등이 그 예다.

순은 "트립닷컴 그룹은 여성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인 고용 정책과 열린 마인드의 업무 문화를 조성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 중급 경영진의 41%, 임원직의 30% 이상을 여성이 차지하고 있는 지금의 회사를 만들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지난해 코로나19 사태가 전 세계에 미친 영향은 크지만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마음으로 이 위기를 다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트립닷컴 그룹은 올해로 113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제인 순 트립닷컴 그룹 CEO와 현재 본사에서 근무 중인 다양한 직원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트립닷컴 글로벌 유튜브, 링크드인 및 소셜미디어(SNS)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