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 홈페이지 개편위한 '시민참여단 첫 회의' 개최

2021-03-05 14:24
과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가자 100명도 모집

과천시가 시민참여단 1차 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가 4일 시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시민참여단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시민들이 좀 더 쉽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시는 개편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2월 시민참여단을 구성하게 됐다.

시민참여단은 다양한 연령대의 관내 시민 5명으로 꾸려져 2021년 3월부터 7월까지 사업 추진 기간에 걸쳐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된 1차 회의에는 시민참여단과 김성수 시민사회 소통관, 정보통신과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는 개편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과 대표 포털 시안, 홈페이지 개편 및 통합 추진 전반에 대해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회의를 통해 도출된 시안은 추후 직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과천시 제공]

이와 더불어 경기 과천시는 5일부터 개강 전까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2021 피어라 과천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본과정, 심화과정, 특화과정의 단계별로 구성돼 있다.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이해를 위한 것으로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심화과정에서는 사업아이템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사회적 마케팅 등 설립과 운영 실무를 위한 교육이 진행되며 특화과정은 사회서비스창업을 목표로 과천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기간은 이달 24일부터 오는 5월 3일까지로 매주 월, 수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과천시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될 경우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해 운영된다.

김영숙 일자리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