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유소년 농구 선수 대상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

2021-01-27 16:26
선수 기량 향상·컨디션 관리 위한 수분 보충 강의

KBL(한국농구연맹) 공식음료 후원사 동아오츠카가 지난 26일 유소년 농구 선수들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을 진행했다.[사진=동아오츠카]


KBL(한국농구연맹) 공식음료 후원사 동아오츠카가 유소년 농구 선수들을 위한 강의에 나섰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26일 유소년 농구 선수들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은 강원도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26일부터 2월 1일까지 개최되는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KBL 유스 드림 캠프’에 참여한 유소년 농구 선수들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중등부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 포카리스웨트는 윤상철 대한트레이너협회 트레이너와 함께 ‘스포츠 향상을 위한 수분 보충 및 체내 수분 유지의 중요성과 효과’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포카리스웨트는 경기나 훈련 중 탈수로 인해 발생하는 기량 저하, 근육 손상 등의 부정적인 영향과 회복 과정에서 수분 보충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 실제 스포츠 환경에서 효과적인 수분 섭취 가이드라인과 일상, 회복 시기에 컨디션 관리를 위한 수분 섭취 방법 등을 제시해 선수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은 중등부, 초등부 총 62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29일에는 초등부 선수들을 위한 한단희 한양여대 생활체육 겸임교수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유소년 선수들은 성장기 신체의 변화가 빠른 만큼 선수 개인 기량과 컨디션 관리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포카리스웨트는 전문성 있는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으로 유소년 스포츠 선수들의 밝은 미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