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아이 집중력 분석해준다...U+초등나라, 학습태도매니저 출시
2020-12-16 09:12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교육이 늘어나면서 보호자의 관리감독 없이도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해졌다.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 U+초등나라 앱 출시 당시 일별·월별 공부시간을 확인하는 '나의 공부계획' 메뉴를 초기화면에 탑재했다. 아이 스스로 정한 계획에 따라 공부하고 내가 공부한 시간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을 유도한다.
이후 LG유플러스는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면밀하게 분석해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고민했다. 이에 이번에 아이의 시선을 추적해 집중도를 측정하는 AI 학습태도 매니저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
AI 학습태도 매니저는 시선추적 솔루션을 개발한 비주얼 캠프와 손잡고 출시한 기능이다. 추가장비 없이 태블릿PC의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분석해 시선 위치를 추적한다.
학습 중 아이가 멍하니 화면만 보는 경우를 구분해 기록하고, 일정시간 동안 시선이나 얼굴이 인식되지 않으면 알림을 통해 주의를 환기한다. 학습 종료 후에는 학습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기존 △심화 교과과정 EBS 스마트만점왕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놀이교실 △U+아이들생생도서관에 글로벌 키즈 수학 앱인 '토도수학'이 추가됐다.
또한 EBS 스마트 만점왕 서비스는 18일부터 국어와 수학, 사회, 과학 등 모든 강의와 문항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U+초등나라 업데이트를 기념해 1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약정기간에 관계없이 U+초등나라에 가입하는 모든 LG유플러스 고객은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신규 기능인 'AI 학습태도 매니저'로 아이는 스스로 학습 태도를 점검하고, 부모는 자녀와 함께 분석 결과를 보며 흔들림 없는 공부법을 지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