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오리지널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첫 번째 주인공 '백종원'
2020-12-14 10:45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오는 18일 오리지널 시리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을 공개한다.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영향력을 넓혀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한국과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이번 시리즈 중 국내 크리에이터의 첫 번째 에피소드로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이 공개된다.
이번 시리즈에는 △요리연구가이자 사업가인 백종원 △손녀와 함께 유튜브를 시작한 후 삶의 전환점을 맞이한 박막례 할머니 △소소한 일상부터 자신의 혈액암 투병 과정까지 다양한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새벽 등이 한국 크리에이터로 참가한다. 이 가운데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이 첫 번째로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유튜브는 내년에도 한국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담은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다.
백종원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처음 시작하고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많은 시청자들에게도 한식의 레시피와 다양한 노하우를 알릴 수 있었다"며 "이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전 세계의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된 한국 음식을 알리고 직접 도전해볼 수 있게 하고 싶다"고 전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은 오는 18일 오후 6시 유튜브 코리아 공식 채널과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에서 공개되며 나머지 한국 크리에이터의 에피소드는 내년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