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발전 이슈 논하는 자리 열려"... IITP, 온라인 포럼 개최

2020-12-02 08:48
2020년 4차 'IITP ICT 기술과 법·정책 포럼' 개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3일 SW마에스트로연수센터에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발전전망과 법·제도 이슈'를 주제로 2020년 제4차 'IITP ICT 기술과 법·정책 포럼(공동위원장: 석제범 IITP 원장, 이성엽 고려대 교수)을 개최한다.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플랫폼 비즈니스가 새로운 혁신시스템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플랫폼 기업의 주도권 경쟁이 가속화됨에 따라, 플랫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포럼이 개최됐다.

먼저 김도훈 경희대 경영학부 교수가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의 성장과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후, 이경원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가 "디지털 플랫폼 영향력 확대에 따른 규제이슈와 정책방향"이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진행한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이성엽 교수가 좌장이 되어 이현수 건국대 교수, 최계영 KISDI 선임연구위원, 한성수 ETRI 책임연구원, 김형철 IITP PM이 참여하는 지정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포럼으로 진행하며, IITP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본 포럼은 ICT 혁신기술의 경제·사회적 활용·확산을 위한 기술, 정책, 법·제도 핵심이슈에 대한 소통의 장으로서, ICT 분야의 산·학·연 및 법무법인 전문가 4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석제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사진=ICT산업전망컨퍼런스 라이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