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경기도의회, 화성시 병점중심상가서 현장보증 상담회 실시
2020-11-04 17:57
도의회 이은주 경제노동위원장과 함께 중기·소상공인의 애로사항 청취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 이하 경기신보)은 4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은주 위원장(더민주·화성시6)과 함께 화성시 병점중심상가에서 현장보증 상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경영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정책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은주 위원장, 이민우 이사장, 박상운 병점중심상가 상인회장, 주부종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화성동부지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함께 했다. 행사는 △내빈소개 및 인사말 △경기신보 지원현황 △일일명예지점장 위촉 △찾아가는 현장보증 상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 위원장은 일일명예지점장으로 활동하며, 현장버스에 방문한 화성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10여개 업체를 직접 상담했다. 상담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고, 경기신보의 보증제도 및 자금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은주 위원장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일일명예지점장이 되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검토해 정책방안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