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테마주 뭐길래...대선주자 언급에 들썩들썩
2020-11-03 14:46
전날(2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인터넷 언론매체 오마이뉴스 의뢰로 조사한 10월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윤석열 총장은 17.2%를 기록했다. 공동 1위(21.5%)를 차지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지사와는 불과 4.3%p 차이다.
3일 코스피 시장에서 덕성은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데 이어 이날 현재도 전 거래일(5980원) 대비 15.22% 오른 6890원에 거래되며 이틀 연속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덕성은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 제조·생산 전문회사다. 스포츠용품, 가구, IT기기, 자동차 내장재 등을 만드는 데 쓰이는 합성피혁을 공급하고 있다.
덕성은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 총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묶였다. 덕성은 서울대 법대 출신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관련주로도 거론된다.
서연은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 데 이어 이날 오전에도 4~5% 상승세를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다. 열기가 한풀 꺾이며 오후 현재는 3.85% 하락한 1만1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서연은 자동차 부품 제조·판매 전문회사다. 자동차 내장부품, 금형 제조, 차량시트 제작 등을 전문으로 하는 계열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서연도 유재만 사외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됐다. 유 사외이사는 윤 총장이 거쳐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제1부장검사 출신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아이크래프트, 대영포장, 이그잭스 등이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된다.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전문회사 아이크래프트는 류광현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며, 사법연수원 23기 동기다.
화공약품류 및 전자재료, 전자부품 제조·판매 회사 이그잭스는 이경훈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23기 동기다.
골판지 제조·판매 전문회사 대영포장은 권택환 대표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 동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