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남선알미늄에 맞춤형ERP 공급…벡셀 이어 SM그룹 사례 추가

2020-10-24 10:49
솔루션파트너 시스너가 스마트공장 프로젝트 통해 구축

영림원소프트랩이 스마트공장 구축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알루미늄제품 제조업체인 남선알미늄에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K시스템'을 공급함에 따라 SM그룹 계열사 공급사례를 추가 확보하게 됐다.

앞서 일차전지 제조업체인 SM그룹 계열사 '벡셀'이 지난 5월부터 영림원소프트랩 ERP를 활용해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백셀은 향후 수작업·중복작업 업무를 개선하고 경영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벡셀에 이어 스마트공장 구축과 ERP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 SM그룹 핵심 계열사 남선알미늄이 ERP 솔루션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를 도입키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번에 K시스템 에이스를 도입하는 남선알미늄은 창호·커튼월 제작과 시공, 자동차부품, 금형 등 여러 사업을 맡고 있다. 사업장별 산업특성, 업무 프로세스와 관리 지점이 달라 기존 운영 시스템 복잡성이 높고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하기 어려웠다.

남선알미늄에 공급될 K시스템 에이스는 여러 산업군 표준 프로세스를 담고 있는 맞춤형 ERP다. 영업, 구매, 생산, 재고관리, 프로젝트 관리, 회계, 원가 등 전체 업무를 통합하고 제품별, 사업부별 원가·수익성 분석을 제공해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남선알미늄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 구미, 부산 사업장의 업무프로세스를 여러 업종별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관리하면서 적시에 전사 수익성과 사업영역별 수익성을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공장 솔루션 업체 시스너가 이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시스너는 남선알미늄에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 에이스와 함께 자체 개발한 제조실행시스템(MES) 솔루션 'abcMES'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영림원소프트랩의 골드파트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번 프로젝트 성공으로 스마트공장 핵심 솔루션 기술, 컨설팅 노하우를 보유한 양사 협업관계를 통해 스마트공장 및 ERP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주 영림원소프트랩 전략사업팀 상무는 "영림원소프트랩 ERP와 시스너의 신속한 분석이 가능한 MES로 구축되는 통합정보관리시스템은 변화하는 환경속에서도 남선알미늄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