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임진각 관광지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 21일 개장
2020-10-20 10:38
"단순 놀이터가 아닌 평화누리성으로 떠나는 모험 여정의 이야기 연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파주 임진각 관광지 내 어린이 놀이시설인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을 21일부터 개장한다고 20일 밝혔다.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은 3000㎡규모로 지난해 국비 2억 원 포함 총 4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획일적인 시설물 설치로 조성된 기존 놀이터와는 달리, 어린이가 부모와 함께 탐험대가 되어 ‘평화누리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여정을 통해 도전하고 성취해 나가는 과정을 배우고 평화누리 탐험대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출발선인 작전기지에서 호기심, 모험, 누리 등 3가지 놀이 동선을 선택해 평화누리성으로 갈 수 있으며 △낮은 장애물을 오르내리며 호기심을 채워가는 유아용 △외줄 등 건너가기 어려운 시설들을 극복하며 모험심을 기르는 어린이용 △가족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물총싸움 등을 할 수 있는 전 연령용 등 단계별 놀이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비해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놀이기구를 매일 소독하고 이용객의 마스크 착용과 밀집 방지를 위한 동선 관리 등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놀이터는 임진각 평화누리를 총괄 관리하고 있는 경기관광공사에서 위탁 운영하며, 인근에 조성하고 있는 수풀누리 내 야간관광 콘텐츠 사업과 함께 경기 북부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