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 현지시찰 실시
2020-10-16 22:08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레고랜드 코리아 조성사업 방문
강원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는 제295회 강원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 ‘제8회 온라인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레고랜드 코리아 조성사업’ 등 3개 현장에 대한 현지시찰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에는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청취 및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철수 전문위원은 “지난 2월 방문 이후 약 8개월 만에 다시 현장을 찾았는데 현재 레고랜드에 대해 언론에 코로나19, 기상상황 및 문화재 발굴 관련 공사 진행이 저조하다는 등 우려가 많았으나 현장방문 결과 공사가 상당히 진척됐으며 추후 정확한 정보를 다시 알리겠다”고 전했다.
레고 코리아 측은 “예정됐던 레고랜드 개장 일정에는 문제없이 공사가 완료될 것으로 보이며 테마파크 자체는 50% 이상 공사가 진행됐으며 한편, 주변 부대 여건들의 미비에 따라 전체 공사 진행률이 낮게 집계됐다”고 말했다.
또한 항체연구원 측에서 ‘다른 지역·산업에는 클러스트화 돼있어 시너지 등의 확대효과가 있는 타 지역과 산업과 반면, 연구원만 독립으로 이루어져 제한된 여건’에 대한 애로사항과 ‘임금 문제 등으로 인한 우수한 인재들을 놓쳐 기술력 위축 고려’ 등의 애로사항들이 나왔으며, 김 위원장은 “추후 연관기업이나 학교 등과 연계해 사업 범위를 더 확대하고 보조금 정책 등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0일 오후 4시 경 ‘폐광지역 개발 특별위원회’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