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기초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청렴 교육 시행 청렴지수 높혀
2020-10-16 19:15
‘비대면 청렴 특강과 청렴 연극’으로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기초 지자체 최초로 ‘2020년도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을 문화공연과 연계한 실시간 온라인교육으로 시행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직원들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총 4회에 걸쳐 추진한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공직자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청렴 가치관 정립과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비대면 교육은 다소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청렴 교육을 청렴 특강과 청렴 연극으로 구성해 이론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수성구에서는 지난 1월 전 직원의 청렴 의지를 다지기 위한 청렴 수성 다짐 결의대회를 했으며, 청렴 교육 의무이수제, 청렴 상시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청렴 주의보 발령, 청렴 방송 등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인 청렴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 및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직원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청렴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