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4분기부터 실적 회복 전망··· 중장기 매수 전략 유효" [DB금융투자]

2020-10-14 08:35

14일 DB금융투자는 휠라홀딩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8000원을 유지했다. 장기적으로 매수 전략을 추천한다는 분석이다.

DB금투에 따르면 휠라홀딩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 7793억원, 영업이익 88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1%, 28.9% 감소한 수준이다. 실적은 4분기에 다가갈수록 회복이 전망된다. 박현진 연구원은 "소비 침체가 소비재 기업들의 재고 증가로 이어졌다면 최근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눌려있던 소비 심리가 분출되는 듯한 형태"라며 "3분기 매출 감소폭을 줄이고 4분기에는 플러스(+) 성장으로 반전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보복성 혹은 보상적 소비와 나를 위한 소비 행태가 섞여 스포츠웨어/신발/용품 수요가 유독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해석해볼 수 있는데, FILA도 이들 브랜드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며 "특히 작년 하반기 불거졌던 과다 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테일러들의 재고 소진이 집중적으로 있었고, 1Q20 이후로 오더 재개를 기다리고 있던 상황에서 전방 소비의 상승 곡선은 호재"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외 유사기업과 비교시 밸류에이션 매력 상당히 높다고 판단되어 현 주가를 바닥으로 중장기 매수 전략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