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송용진 작가와 ‘우리 통일 이야기’ 만남 행사

2020-10-08 17:52
통일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 마련

지난 7일 송용진 작가가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역사와 통일의 중요성 및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 7일 오후 3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학교도서관에서 ‘송용진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통일계기교육의 일환으로 유명 역사작가 송용진 작가를 모시고 희망 학생을 선착순으로 선발해 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다양한 국제변화에 통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지금, 남북한의 통일이 왜 필요한지, 그 중요성이 무엇인지, 통일의 경제적 효과와 역사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을지를 심도 있게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나라 역사의 중요성과 미래 역사 기록의 중요성 등을 학생들에게 이야기해주며 우리 학생들이 역사의 주체자로서 더 적극적으로 나아가길 응원했다.

특히, 강의 중에 다양한 퀴즈를 내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정답을 맞힌 학생에게는 작가님의 친필 사인 도서를 선물로 주며 즐겁고 알찬 만남 행사를 이어갔다.

행사 참여 학생은 “통일에 대해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남한과 북한이 꼭 통일해서 우리나라가 더욱 발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역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역사의 주체자로서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회 교장은 “‘역사는 현재와 과거의 끝없는 대화’라는 말이 있듯이 현재를 살아감에 있어서 역사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특히 강조하고 싶다”며 “요즘처럼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남과 북의 통일에 대한 고민은 우리 학생들이 꼭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이번 송용진 작가님의 강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역사의 중요성과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