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축제 'SOVAC2020' 성황리에 종료

2020-09-24 14:01
비대면 환경에서 온라인으로 진행···61만명이 95만회 컨텐츠 시청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책을 집중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적 가치 축제인 '소셜밸류커넥트2020(Social Value Connect·SOVAC)'가 2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SOVAC 사무국에 따르면 지난 한 달 동안 공식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4만5000명을 넘었으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총 61만명이 95만회 이상 콘텐츠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환경에서 온라인 방식을 활용한 SOVAC 행사가 상당한 관심을 끌었다는 방증이다.

이날 본행사를 종료한 SOVAC은 다음 달부터 '월간(Monthly)-SOVAC' 형식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대한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상시적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복안이다.

SOVAC은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려는 전문가와 시민들이 한데 모여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소통과 연결의 장이다. 최태원 SK회장이 지난 2018년 제안하면서 출범 논의가 시작됐다.

이후 지난해 5월 서울 광장동 워커힐에서 하루 동안 열린 첫 행사에서 예상의 배를 넘는 5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올해는 지난달 24일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 달간 유튜브와 네이버 TV등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올해 진행된 여러 세션 중 특히 대학생 등 젊은 세대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제안한 각종 아이디어들이 인상적이었다는 평이 많았다. 아울러 지난해에 비해 민간 기업 참여가 늘어났다는 점도 SOVAC의 성과로 평가된다.

SOVAC 사무국 관계자는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사진=SK그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