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판 워크맨', 신신애의 한번해보잡(JOB)
2020-07-30 23:13
제2의 전성기 ‘신신애’와 함께하는 노년층의 인생과 일자리를 담은 ‘우리 함께 행복한 내일(MY JOB) 캠페인’ 기획
대한민국을 이판사판 흔들어 놨던 '세상은 요지경' 신신애 씨가 고령 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직업군과 일자리를 소개하는 유튜브 방송(우행잡–우리들의 행복한 JOB)을 시작하며 많은 이슈가 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위드컬처가 주관, 주최하는 2020 국민 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은 빠른 인구 고령화 사회 대비로 위축된 어르신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일자리 제공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2020 국민 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에서 인기 있는 영상 콘텐츠는 신신애 씨가 어르신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일자리를 직접 체험하는 '‘한번 해보잡(JOB)'이다.
도시락 배달, 편의점 알바, 시니어 모델 지원, 건물 청소원, 경비원 등 다양한 직종에서 직업체험을 하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시니어들의 사실적이고 생생한 근무환경을 보여주고,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리얼하고 재치 있는 대화를 여과 없이 전달한다.
향후 우리 함께 행복한 내일(MY JOB) 시리즈에서는 기업 연계형 일자리, 정부 일자리 및 IT 신사업 일자리 등 시니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자리 정보 및 취업 활동에 대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2020 국민 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신신애 씨는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란, 중요하고도 필수 불가결한 인생의 요소다. 앞으로 '우리 함께 캠페인'으로 시니어층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과 함께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신애 씨의 우리 함께 행복한 내일(MY JOB)의 '한번 해보잡(JOB)' 시리즈는 유튜브 채널 '유낙낙'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