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의 버킷리스트 깨기-강연편]①김인후 '창업에 도전하기' (영상)

2020-07-17 19:00
중3때 창업가로서 전환점을 맞은 김인후 크리에이터

[편집자주] 아주경제가 Z세대로 구성된 유스 크리에이터팀을 운영합니다. 일상과 여행, 음악 등 각자의 관심사에 집중했던 스물두 살 강다은 크리에이터, 스물한 살 김해온·김호이 크리에이터, 스무 살 김인후 크리에이터가 함께 모여 버킷리스트 깨기에 나섰습니다. '젊은이들의 버킷리스트 깨기' 프로젝트 중 '강연 편'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입니다. 

지난 6월 13일 서울 소재 한국청소년창의인재지원네트워크에서 오후 1시부터 열린 이날 행사는 김인후 크리에이터의 '창업에 도전하기' 강연으로 시작됐습니다. 행사장은 25명이 모일 수 있는 규모였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10여 명의 관객만을 모셨습니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안전수칙도 준수했습니다. 
 

나름 모범생의 삶을 살아오던 김인후 크리에이터는 중학교 3학년 시절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그동안 쌓았던 것을 포기하고 창업에 도전했습니다. 하고 싶은 것에 도전하면 자신을 행복하게 해줄 것이라고 믿고 있었으나 실제로는 그러지 않았다고 합니다. 창업은 생각보다 어려웠고 여러번의 실패를 겪었고, 다시 도전하게 되었지만 도전하는 과정은 매우 힘들었습니다. 힘든 여러 과정을 겪었지만 다시 중학교 3학년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창업에 다시 도전하겠다는 김인후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사진=아주닷컴 크리에이터팀 제공]


출연 : 김인후·김해온·김호이 크리에이터 
촬영·편집 : 강다은 크리에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