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우방 아이유쉘' 홍보관 오픈…강남 20분대로 수요자 눈길↑

2020-07-17 13:17
8호선 구리역 개통시 강남 일대 20분대 진입…입지 프리미엄 기대↑

 

[사진=구리 우방 아이유쉘]

 
생활 편의와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노선 등 호재가 예정된 구리역 구리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지난 3일 홍보관을 열었다.

구리 우방 아이유쉘은 인창동 610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전용면적 59~84㎡, 379세대 모집에 나선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59/72/84㎡등 다양한 타입으로 전 세대를 구성해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해당 단지는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해 사생활을 보호하고, 주거공간은 4베이 및 필로티 설계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또 차가 없는 자연 친화적인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녹지 조경 등 최적의 주거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가 자리하는 구리시 인창동 일대는 다양한 호재를 앞두고 있다.

인근에는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있고,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선이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또 구리AI플랫폼시티 등 개발 사업도 계획돼 있다. 이 지역 대표 호재로 꼽히는 8호선 연장선(별내선)은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동까지 연결하는 연장노선이다. 이 사업을 통해 구리역은 2023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지하철 2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잠실역이 20분 내로 가까워지면서 서울 강남과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다. 이로 인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지하철에 이어 도로망도 다양하게 품고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가 근거리를 지나며 복수의 국도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는 인창중앙공원과 구리시립체육공원, 이문안 호수공원과 왕숙천 등 풍부한 녹지가 있다. 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이 가깝고 구리전통시장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창초, 건원초, 교문초, 인창중·고등학교 등 학교도 가까워 학세권 아파트로도 호병받고 있다.

홍보관 관계자는 “구리 우방 아이유쉘은 풍부한 개발 호재와 탁월한 정주 여건 등 장점이 다양하고, 인근 신도시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했다.

한편 구리 우방 아이유쉘 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에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방문 예약제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