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청년 비대면 잡페어 개최
2020-07-17 09:34
잡코리아는 비영리 멘토-멘티 취업강연 네트워크 ‘Curiosity Project’와 손잡고 글로벌 취업을 위한 ‘청년 비대면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잡페어는 도서출판 쌤앤파커스의 후원으로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 지멘스헬시니어스, 한국필립모리스, 브리티쉬아메리칸토바코코리아 등 20여 개 글로벌기업이 참여한다.
잡코리아는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글로벌기업 채용공고를 26일까지 제공한다. 이력서를 등록하고 포지션 제안받기를 설정하면 기업에서 사전면접 제안도 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 이재학 상무는 “글로벌기업에 취업하기를 꿈꾸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적당한 기회를 찾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글로벌기업부터 국내대기업까지 다양한 현업 경력을 보유한 멘토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특강과 1:1 멘토링을 통해 해외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현재 기획, IT지원, 공정관리, 홍보 등 10개 직무와 해외취업 분야의 1:1 현직자 취업컨설팅에 참여할 신청자를 접수받고 있다. 각 분야별 취업컨설팅을 희망하는 사람은 비대면 잡페어 전용페이지에서 취업컨설팅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