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구미호 릴렉스 비어’ 출시

2020-07-01 18:17

[구미호 릴렉스 비어]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가 ‘구미호 릴렉스 비어(KUMIHO RELAX BEER)’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카브루는 ‘홈맥’, ‘혼술’ 등 변화하는 주류시장 트렌드에 맞춰 국내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 노하우를 담은 캔맥주 카테고리 ‘구미호 맥주’를 론칭한 바 있다. 지난 6월 첫 제품으로 출시된 ‘구미호 피치 에일’은 드라이한 맛으로 호응을 얻었고, 이번에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카브루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저자극’, ‘휴식’ 콘셉트의 편안한 데일리 비어로 기획됐다. 자극적이지 않고 가벼운 음용감이 특징인 아메리칸 위트 에일을 모티브 삼았다. 여기에 레몬그라스 향을 더해 카브루만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실제 소화 촉진과 상쾌한 향으로 피로 해소 효과가 있는 생 레몬그라스도 캔맥주 최초로 첨가했다. 도수는 4.2%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릴렉스(휴식)’를 콘셉트로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들을 위한 아티스트 콜라보 캠페인 ‘Relax Moment(릴렉스 모먼트)’도 진행한다. 캠페인에는 싱어송라이터 ‘수란’과 안무가 ‘메이제이 리’가 참여한다.

카브루는 두 아티스트의 감성이 담긴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를 오는 9일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인터뷰, 라이브 영상, 댄스 클래스 영상 등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바쁜 하루를 마감하는 저녁시간, 집에서 게임이나 넷플릭스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탄생한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라거처럼 가벼운 목넘김과 에일처럼 풍부하고 상쾌한 향을 선사한다”며 “맛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소비자에게 구미호 맥주의 매력을 알리고, 휴식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