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신의 탑' 애니, 24일 글로벌 종영

2020-06-24 08:49

네이버웹툰은 지난 4월 1일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최종화가 24일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방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신의 탑’은 주인공 소년 ‘스물다섯번째 밤(이하 ‘밤’)’이 자신의 전부였던 소녀 ‘라헬’을 구하기 위해 탑에 오른다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작품이다. 원작인 신의 탑 웹툰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45억 뷰를 돌파했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은 미국의 유명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하고,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했다. 국내 웹툰 작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 제작, 유통에 참여한 것은 유례없던 일이라고 네이버웹툰은 강조했다.

실제로 1화 공개 당시 미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9위 기록을 비롯, 글로벌 13개국에서 실시간 트렌드에 진입했다. 또한 미국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서 게시물 및 댓글이 받은 투표 점수를 합산해 집계하는 카르마 랭킹에 1위로 진입해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반전이 공개된 12화는 공개 이후 9892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다시 주간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서구권의 애니메이션 인기 조사 사이트인 애니메 트렌딩(Anime Trending) 애니메이션 차트에서는 12주 연속 톱3 이내 기록을 유지한 바 있다. 스릴리스트(Thrillist), 너디스트(Nerdist) 등의 글로벌 매체에서도 신의 탑을 2020년도 베스트 애니메이션 리스트에 올렸다.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사노 타카시 감독은 일본의 대표 애니메이션 잡지 ‘뉴타입’ 6월호 인터뷰를 통해 “원작 웹툰 신의 탑은 10년이나 연재한 작품이기에 복잡하지만 매우 재미있는 작품”이라며 “영화 ‘기생충’에서도 볼 수 있었던 한국의 경쟁 사회 단면이 잘 드러나 매우 흥미로웠고, 작품의 매력적인 부분을 잘 살려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신의 탑 오프닝 주제곡 '톱(TOP)'이 담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싱글은 일본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네이버웹툰은 신의 탑에 이어 웹툰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과 ‘노블레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 네이버웹툰의 인기작품들의 애니화 또한 확정된 상태이기도 하다.
 

네이버웹툰 신의 탑 애니메이션 이미지[사진=네이버웹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