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분양 임박
2020-06-01 18:44
남양뉴타운 內 최선호 입지… ‘초품아’ 교육여건·생활인프라 주목
택지개발지구 프리미엄에 더해 ‘여의도까지 40분대’ 교통 특화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가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공급된다.
리젠시빌건설이 남양뉴타운 C-2블록에 총 380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가 바로 그것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국가 주도 하에 지정돼 개발되는 택지개발지구로, 각종 생활인프라가 빠르고 체계적으로 구축된다. 아울러,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되는 만큼, 인근 지역 대비 상대적으로 큰 폭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는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 우선, ‘초품아’를 필두로 한 안전하고우수한 교육여건이 주목된다. 단지 바로 옆 대양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사업지 인근에 동양초·남양중 ·남양고 등 각급 학교와 학원가가 분포해 있다. 이 밖에도 쾌적한 주거가 가능한 공세권 입지 또한 가치를 더한다.
신안산선은 서울 여의도와 화성을 잇는 노선으로, 경기 서남부 지역의 교통 혁명으로 평가된다. 신안산선 노선의 사전타당성 용역 조사 착수에 돌입했고, 최근 치러진 21대 총선에서도 신안산선의 2024년 개통과 관련한 사항이 당선자를 비롯한 대부분의 후보자들을 통해 핵심 공약으로 다뤄진 만큼, 지역 내에서는 신안산선 개통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안산선 개통 시에는 여의도까지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각종 교통호재 외에도 우수한 교통 인프라에 따른 직주근접 여건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인근 송산마도IC ∙ 화성IC 등을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쉽고, 77번 국도를 통한 안산 및 인접 지역 이동이 용이하다. 이에 따라,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를 비롯해 △마도산업단지경기화성바이오밸리 △노하산업단지 △장안산업단지 △쌍송 △온장 △동문 등 공단 등 다수 산업단지 출퇴근 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송산그린시티 내에서도 화성 국제테마파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감지된다. 최근 사업협약체결이 된 화성 국제테마파크는 418만㎡ 부지에 사업비 약 4조5000억원이 투입되며 호텔 리조트 골프장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가구 내외부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용면적 94 ~ 102㎡ 등 희소성 높은 신중대형 평형으로 구성해 공간 효율성과 여유로움까지 높였고, 단지 전체 면적의 50%를 조경에 할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구 내부에는 4bay구조를 적용하며, 4.8m의 광폭거실과 대형 펜트리 등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실내 어린이놀이터 북카페 독서실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비규제지역인 남양뉴타운은 송산그린시티 개발과 화성시청역 개통에 더해 신안산선 직결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눈독을 들일만한 지역” 이라며 “특히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는 초품아 교육여건 등 우수한 입지조건과 중대형 평형 구성, 각종 커뮤니티 공간으로 대변되는 실거주 여건도 갖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견본주택은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