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한-인도네시아 해양플랜트 사업 참여 기업 모집

2020-05-19 15:23
21일 한국해양대, 유튜브 실시간 설명회

정부가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해양플랜트 서비스 협력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19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오는 21일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간 유튜브 설명회를 연다.

해수부는 해양플랜트의 운송, 설치, 해체 등의 서비스를 하는 국내 기업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현지 입찰정보 제공, 자국산업 보호규정 등의 법규 분석,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회 개최 등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인도네시아와의 해양플랜트 협력사업 추진계획과 인도네시아 지역의 해양플랜트 해체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알려준다.

이번 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한국해양대학교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실시간 채팅과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설명회는 한국해양대 해양플랜트 인력양성사업단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안호 해수부 해양정책과장은 "지난해 7월 인도네시아와 '한-인니 해양플랜트 협력센터'를 열어 국내 기업이 동남아 지역의 노후한 해양플랜트 해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한-인니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해외협력사업 온라인 설명회 [자료=해양수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