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싱가포르, 서킷 브레이커 기간 검색어 '코로나' 2.3배 늘어

2020-05-13 15:08

[사진=야후 싱가포르 홈페이지]


미국 야후는 12일, 싱가포르에서 실시되고 있는 직장·학교 폐쇄조치 '서킷 브레이커' 기간중에 검색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보 수가, 동 조치 실시 전에 비해 2.3배 늘었다고 밝혔다.

4월 7일부터 6월 1일까지 실시되는 동 조치 기간중, 야후 싱가포르에서는 'COVID'를 포함한 키워드 검색에서, 특히 '최신정보'와 '통계'를 검색하는 사람이 많았다.

질환과 건강상태와 관련된 기사 클릭건수는 동 조치 시행 전에 비해 약 50배 증가했다. 중독 및 약물남용에 관한 검색건수도 7.5배 늘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봉쇄에 관한 검색에서는 싱가포르의 최신정보, 통계 외에 싱가포르 정부의 경제정책 및 지원제도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았다.

문장검색과 관련해서는 '보건용 마스크 착용방법', '일시적 구제 펀드 및 자영업자 수입지원 펀드(SIRS) 신청방법', '생활에 필수적인 서비스는 무엇인가', '넷플릭스 시청방법' 등이 많았다.

식사⋅요리에 관한 검색순위에서는 '버블티 만드는 법'이 1위를 기록했으며,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피자반죽 만드는 법', '팬케이크 만드는 법' 등이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