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 운영

2020-05-11 10:07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 인식 제고와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총 1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모두 아산나눔재단이 선정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가 실시하며, 대상에 맞는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선별해 학습을 진행한다.

올해는 서울 외 지역에서도 특강을 실시해 기업가정신 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전국 학부모와 교사들이 기업가정신 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첫 교육은 오는 28일 서울 중구 아산나눔재단에서 김우진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 스타트업에코시스템 매니저가 진행한다. 주제는 ‘내 아이와 함께 창업하기’로 기업가정신 역량을 갖춘 부모로서 아이의 기업가정신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방법 등을 소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업가정신은 필수 불가결한 항목으로 미래세대에게 꼭 필요한 역량”이라며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부모와 교사가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도와 변화를 이끌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