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속 지급 총력
2020-05-08 00:55
이강덕 시장, 상황 점검회의 개최...“시민 불편 최소화에 주력”
이강덕 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포항시 29개 읍·면·동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해 구성된 4개 전담팀으로부터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애로사항, 보완책 등과 관련한 토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관련 전담팀별로 행정장비의 보급 현황 및 온라인 신청 사이트 구축상황, 대 시민 홍보 등의 현안사안에 대한 보고와 함께 지원금의 지급이 결정될 때까지의 시스템과 이의신청 접수, 환수처리 절차 등에 대하여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지급하게 될 포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 등의 준비상황과 지급대책에 대하여도 집중 토론했다.
또한, 현장에서 시민들과 직접 대면하는 읍·면·동장의 애로사항 등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이강덕 시장은 “시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하고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공직자의 유기적인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전담팀별로 맡은 업무에 대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지시했다.
포항시는 앞서 지난 4일 현금 지급 대상 3만3381가구 중 99.4%인 3만3188가구에 대한 현금지급을 마치는 등 지속적인 사전 점검을 통해 긴급지원이 필요한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하여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온라인으로 세대주가 소지하고 있는 카드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8일부터는 세대주가 직접 카드에 연계된 은행에 현장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포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는 18일부터 세대주가 포항시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