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시진핑 주석 “연대·협력은 감염병을 이기는 가장 유력한 무기”
2020-04-16 15:51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국제논평
지난 16일 중국 공산당 이론잡지 '구시(求是)'에 게재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기고문이다.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은 시 주석은 이 기고문에서 "인류는 하나의 운명공동체로, 각국 인민의 안위와 관련된 질병과의 싸움에서 전승하는 데 있어서 연대·협력은 가장 유력한 무기"라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CMG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이 인민의 생명 안전과 신체 건강에 커다란 위협을 주고, 전 세계 공공안전에 커다란 도전이 되고 있다며 바이러스에는 국경이 없고 바이러스는 인종을 구분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 세계화 시대에 이러한 중대 돌발 공중보건 사태가 마지막이 아니며, 앞으로도 여러 가지 전통적 및 비전통적 안보문제가 계속해서 대두할 것이라며 세계적 공중보건위기를 대응함에 있어서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의 절박성과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진핑 주석은 국제사회는 연대 및 협력을 강화하고 함께 대응해야 감염병을 전승하고 인류 공통의 지구촌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같은 배를 타고 함께 강을 건너듯 서로 도우면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다면 반드시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인류 발전은 보다 아름다운 내일을 맞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