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 네이버TV 통해 온라인 국악 무대 넓힌다
2020-04-04 00:00
토크 콘서트 '사랑방 중계'… 어린이 위한 국악공연 등
국립국악원은 3일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공연 콘텐츠를 향후 네이버TV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기로 하고 네이버는 적극적인 콘텐츠 노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국립국악원은 현재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주중 매일 오전 11시 고품질 국악 공연 콘텐츠를 선보이는 '일일국악'과 4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생중계로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사랑방 중계' 공연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네이버는 '사랑방 중계' 4월 공연 중 4일과 11일 공연을 공연전시판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킬 예정이다.
또 주요 공연 제작발표회와 교육용 동영상 등을 네이버TV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며, 네이버는 국악 대중화를 위해 보유 플랫폼 내에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립국악원 네이버TV 채널에서는 다양한 국악 동요 애니메이션과 창작 국악 동요, 어린이를 위한 국악 공연 동영상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비롯해 사물놀이를 배울 수 있는 교육 영상 등 다채로운 110여 종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 온라인 공연 콘텐츠는 네이버TV '국립국악원' 채널 검색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