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18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선정

2020-03-31 10:21
식기세척기·복합오븐·전기레인지 세 부문 1위 선정

SK매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복합오븐·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이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SK매직은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답게 최고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전기오븐도 광파·직화오븐 등 복합오븐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다수의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전반적인 격차를 벌이며 앞선 점수로 3년 연속 1위 차지했다.

SK매직은 독보적인 혁신 기술과 렌탈 서비스인 '안심OK서비스'를 바탕으로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손잡이를 없애고 손가락 터치로 문을 열 수 있는 '터치온 식기세척기'와 세척은 물론 식기 관리까지 가능한 3세대 식기세척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그리고 전자레인지·오븐·에어프라이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오븐 레인지'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의 쾌거를 이룬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전기레인지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직수형 정수기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1위 자리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2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SK매직의 3세대 식기세척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모습. [사진=SK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