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융상품]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Digital Lover)' 등

2020-02-22 07:00
Sh수협은행, 1차 완판된 '골든리치이벤트 정기예금' 1000억원 한도 2차 출시

자료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데일리동방] 이번 주 금융권에는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세대를 겨냥한 카드, 최고 연 1.90%를 제공하는 예금상품, 생활 밀착 영역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카드 등이 출시됐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20일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세대를 겨냥한 상품 '디지털 러버(Digital Lov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네이티브는 디지털 기기와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세대로 최근 확산하는 '비대면(Untact·언택트)' 소비와 '홀로 라이프' 트렌드의 주축이다.

디지털 러버 카드는 '기본', '구독', '선물'이라는 3개 층으로 구성돼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3F 시스템'을 적용했다.

1F는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지니) 중 1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최고 1만원 할인해준다. 간편결제 이용시 결제금액 5%를 매월 10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2F는 1F 카드를 소지한 회원이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층이다. 국내외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팩'과 여행·문화 서비스의 '플레이팩', 디지털 콘텐츠 활용을 지원하는 '디지털팩'으로 구성된다. 디지털 러버 회원은 1인당 1개 패키지를 선택해 구독 가능하다.

3F는 현대카드가 데이터 큐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혜택을 선물하는 층이다. 고객은 현대카드 앱에서 3F 선물 혜택을 보고, 원하는 선물을 골라 신청하면 할인과 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디지털 러버는 디지털 전용 상품이다. 카드 신청부터 수령 등록, 명세서 조회, 3F 시스템 이용 등 모든 과정을 현대카드 앱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

Sh수협은행은 17일부터 Sh골든리치이벤트 정기예금 2차를 1000억원 한도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Sh골든리치이벤트정기예금(2차)는 1년제로 1인당 1계좌만 100만원에서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고금리는 연 1.90%다. 금리조건은 기본금리 연 1.65%에 우대금리 연 0.1% 및 특별금리 최대 연 0.15%이다.

우대금리는 가입 당일 수협은행 입출금통장 최초 또는 신규 또는 고객등급 상승 고객에게 만기해지 시 적용되며 특별금리는 500억원 이상 판매될 시 가입고객 모두에게 만기해지 시 적용된다.

판매 기간은 3월 13일 오후 5시까지 4주간이며,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뱅크와 모바일 브랜치를 통해 공인인증서 없이 가입 가능하다.

KB국민카드가 생활 밀착 영역 결제시 포인트 적립을 강화한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카드는 쇼핑, 주유, 대중교통 등 생활 밀착 영역 이용 시 5%의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인터넷쇼핑몰 G마켓과 옥션, 배달의민족, 마켓컬리 등 배달앱과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주유소, 피트니스 업종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고객이 12개 업종 가운데 한 업종을 선택하면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학원, 독서실·서점, 학습지·문구, 골프, 소셜커머스, 온라인서점, 홈쇼핑, 백화점, 제과·아이스크림점, 커피, 편의점, 차량정비 등 총 12개 영역 중 선택한 1개 업종에 대해 결제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