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토탈미용아카데미 7기 수료식 성료
2020-02-10 09:43
- 해외 미용종사자 연수로 뷰티한류 견인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는 지난6일 본교 20주년기념관에서 인천시와 공동 운영하고 있는 토탈미용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가졌다.
‘토탈미용아카데미’ 프로그램은 한국 미용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에 대해 K-뷰티 프리미엄을 기치로 ‘한류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기술’을 인천시와 대학교가 협력해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인천관광 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경인여대, 토탈미용아카데미 7기 수료식 [사진=경인여대]
경인여대와 인천시는 2019년 4월 19일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불과 10개월 만에 7기 과정을 모두 성공적으로 성료했다.
수료식에는 김미량 글로벌인재처장, 최성임 뷰티스킨케어과 학과장 및 몽골인 수료생 11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로그램 수료자인 오란자르갈 씨는 “현재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미용샵을 경영하며 경인여대 토탈미용아카데미를 1기부터 3기까지, 그리고 이번 7기 프로그램까지 총 4번 연수에 참여했는데 아카데미 연수로 실무능력이 늘어 몽골 현지 뷰티비즈니스 사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 토탈미용아카데미는 K-뷰티 미용기술을 배우고 싶은 외국인에게 한류 메이크업과 피부 관리 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인천 관광명소와 맛집 등을 찾는 관광 프로그램도 병행해 인천 알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