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연휴, 지자체 보험 찾아주는 '우리동네 보험 찾기' 서비스 어떠세요?

2020-01-26 07:00
인슈테크 기업 보맵 서비스 중

새해 연휴 이후 더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 인슈테크 기업 보맵이 지방자치단체 보험을 찾아주는 '우리동네 보험 찾기' 서비스를 살펴봐도 좋을 것 같다.

'우리동네 보험 찾기'는 각 지자체와 광역시도에서 시.구민을 위해 가입한 지자체보험을 보맵 이용자가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맵 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의 '내 보험 조회하기'에 거주하고 있는 시·군·구를 입력하면 거주지역의 보험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안내하는 내용은 ▲거주지역의 보험 ▲보장 내역 ▲보험금 청구절차 ▲보험사와 지자체 담당부서 연락처 등이다.

최근 지자체들은 시·군·구민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시민안전보험, 자전거보험, 임산부보험, 군인보험, 농작물재해보험, 풍수해보험 등 가입을 확대하는 추세다.

하지만, 지역마다 가입한 보험과 보험금 청구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주민이 직접 지자체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보험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는 "지자체에서 좋은 취지로 운영하는 제도인만큼 제대로 알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했다" 며 "우선 지자체에서 100% 비용부담을 하는 무료 지자체보험 정보를 제공하고, 점진적으로 자기부담금이 있는 다양한 보험 정보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보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