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인천시 기능경기대회 개최 및 참가원서 접수

2020-01-22 09:58
4.6~4.10 인천기계공업고 등 6개 경기장 개최

2020년도 인천광역시 기능경기대회(위원장 : 박남춘 인천시장)가 오는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5일간 개최된다.

참가신청 기간은 1월 20일(월)부터 2월 4일(화)까지 기계, 금속․수송 등 7개분과 50개 직종에 대해 인터넷으로 참가원서를 접수한다.

참가자격은 학력 및 경력제한 없이 대회 개최일 현재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한 사실이 없으며, 현재 인천광역시 소재 단체소속이거나 인천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자(공예‧의류, 미예분과는 제외)는 근로자 입상 우대제도에 따라 입상자 선정 시 우대한다.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지급과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른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9월 중순경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인천광역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아울러, 전국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되며, 입상자는 지역 내 공단과 MOU가 체결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 시 우선채용의 혜택이 주어진다.

장병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숙련기술 인력의 확충 및 자긍심 고취에 만전을 기한다.”며, “ 우수 기능인력 육성을 통한 인천지역내 중소기업 및 지역산업 역량강화 및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