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국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조속히 통과"

2020-01-15 16:43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서 밝혀'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이 15일 전북 순창군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열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4차 공동회장단회의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고 있다.[사진=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사무국 제공]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인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5일 "국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하루 빨리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촉구했다.

안 회장은 이날 전북 순창군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열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4차 공동회장단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안 회장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민선7기 2차년도에 들어서며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 등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세부 방안들을 중점 추진해왔다"며 "하지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여전히 국회에서 표류에 표류를 거듭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회의에서도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위한 촉구문이 채택된 만큼 국회는 지방자치 발전에 대한 국민의 간절한 바람을 직시해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지역협의회와의 소통·협력 강화 등 보고사항 14건과 2단계 재정분권 대응 방향과 전략 과제 등 현안사업 등의 심의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