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벤처기업인들 한자리에…부산시, '벤처인의 날' 개최

2019-12-16 08:09
17일 오후 4시30분 서면 롯데호텔서…벤처기업인 16명 수상

사진은 기사와 무관…지난 11월28일 박원주 특허청장이 서울 63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2회 IP금융포럼'에서 지역 중소·벤처기업 IP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부산시와 (사)부산벤처기업협회(회장 이상준)는 17일 오후 4시30분 서면 롯데호텔에서 올 한해를 빛낸 신기술혁신 및 벤처기업육성 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19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거돈 시장, 박인영 시의회 의장,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상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1부 시상식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 유공자 표창과 장학금 전달이 이뤄진다. 2부 벤처인의 날 행사에서는 지역산업 활성화에 힘써온 지역 벤처기업인들을 위한 축하공연, 사업성과 보고, 송년 연찬회 등으로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도전의식과 개척정신으로 기술혁신과 탁월한 경영 성과를 이뤄낸 부산의 벤처기업인 16명이 상을 받는다.

올해의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티에이치케이컴퍼니 신종호 대표이사 △㈜팹몬스터 이동훈 대표이사 △㈜마린스페이스 조진환 대표이사 △㈜코닉스 안지영 대표이사 △㈜마케팅위너 황윤미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이들 수상자는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향후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은 △부산시장상에 리녹스㈜ 홍성규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 ㈜나노텍세라믹스 정상옥 대표 △재성정밀 신인학 대표 △㈜행운식품 전판현 대표 △부산상공회의소장상에 ㈜케이시스 천병민 대표 △BNK금융그룹회장상에 ㈜슈퍼셀 이승헌 대표 △㈜바질컴퍼니 황희경 대표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 ㈜서브원 강성준 대표 △크로노그래프(주) 김동우 대표가 선정됐다.

‘벤처기업육성 유공’ 표창에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손동섭 실장, 알림디자인 전계수 대표가 뽑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이상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이 벤처기업인을 대표해 한부모복지시설 등에 장학금을 전달한다. 장학금은 매년 부산의 벤처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