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중소벤처기업 지원 및 육성 업무협약 체결
2019-11-21 08:39
혁신성장, 고부가 일자리 창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19일 오전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사장 정동희)과 항공산업 중소벤처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 및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정동희 원장을 포함해 업무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공동인증마크 개발, △공항산업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판로지원, △공동연구과제 발굴·수행 및 시험인증 기술협력, △공항운영 품질향상 및 국내 공항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조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지난 2010년 연구개발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2013년 공항수하물처리시스템 핵심부품 기술 및 셀프백드랍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꾸준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항공산업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실질적인 항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들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