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협회, 고대의료원과 의산업발전 위한 업무협약

2019-11-07 14:39
상호 유기적 업무협조 체계 구축

이경국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오른쪽)과 이기형 고려대의료원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공]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의료기기산업 동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경국 의료기기산업협회장과 이기형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비롯해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의료기기산업 진흥 및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한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 분야 공동사업 추진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도와 규제개선, 정책 마련 및 대정부 공동 건의 △의료기기의 보급 확대를 위한 병원-기업 간 협업 △산·학·병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업 △의료기기산업대상 우수 성과자 발굴에 관한 성과 교류 등이다.

이 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고려대의료원이 획득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을 포함해 우수한 임상경험과 인력, 그리고 의료기기 개발의 다양한 시설·장비 등 양질의 인프라가 산업계에서 활용되고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상호협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