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 6일 오전 6시~11시... 신규 챔피언 '세나' 궁극기는? 애쉬·블리츠크랭크·사일러스 등 너프

2019-11-06 04:30

라이엇게임즈가 6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정기점검에 나선다.

게임 서버 안정화, 업데이트가 점검 목적이다. 점검 시간에는 게임 접속이 불가능하며, 모바일 상점과 홈페이지 이용도 할 수 없다.

이번 점검 후 신규 챔피언 ‘세나’ 추가, 일부 챔피언 밸런스 조정, 드래곤 능력치 변경 등이 적용된다.

신규 챔피언 세나는 기본 체력 520, 사정거리 600, 이동속도 330 등의 기본 능력치를 갖췄고, 죽은 적들에게서 나온 영혼을 공격해 안개를 흡수하는 ‘면죄’, 아군 혹은 적군을 관통하는 그림자 화살을 쏘는 ‘꿰뚫는 어둠’, 안개로 공격하는 ‘마지막 포옹’, 안개 구름으로 들어가 망령으로 변신하는 ‘검은 안개의 저주’ 등의 스킬을 갖췄다.

궁극기는 사거리 제한이 없는 빛의 광선을 발사하는 ‘여명의 그림자’다. 아군에겐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역할을 한다.

너프되는 챔피언은 △애쉬 △블리츠크랭크 △카이사 △칼리스타 △케일 △노틸러스 △판테온 △사일러스 △자야 등이다.

소환사의 협곡의 대표 몬스터인 드래곤의 능력도 일부 조정된다.

한편 라이엇게임즈 측은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신규 챔피언 '세나'[사진=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