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이노베이션, 알앤디플러스와 MOU...스마트 머신 생태계 키운다

2019-10-23 10:14

(왼쪽부터) Eco House 최재석대표,알앤디플러스 김용철 대표, 필굿이노베이션 이황호 대표, 알앤디플러스 김윤상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필굿이노베이션]


필굿이노베이션이 디지털 스마트 전문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알앤디플러스와 지난 17일 인천P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알앤디 플러스는 스마트 머신 시스템 및 터치스크린, 센서 기술, 컴퓨팅 기반 플랫폼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들을 활용해 다양한 SMART Machine 및 응용 제품들을 개발, 제조 및 국내외 판매를 하고 있다.

또 단순 제조기반 기업에서 서비스 기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있으며, 스마트 머신 기반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세계최초로 개발한 비접촉 멀티터치스크린 기술은 접촉감염의 가능성을 없앨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키오스크시장에 큰 파급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필굿이노베이션은 IoT자판기와 AI 키오스크, 앱연동을 통한 새로운 비대면 무인 O2O 유통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KT, 페이즈커뮤와 MOU를 맺고 국내 최초의 24 IoT무인 매장을 오픈 시켰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인하여 필굿이노베이션은 알앤디플러스 기술제품(스마트 쇼케이스 외 다수)들의 국내 분야별 총판 및 기술제휴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IoT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O2O 유통 플랫폼 사업 확대에 큰 힘을 얻게 되었다.

이황호 필굿이노베이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비젼 사업인 새로운 O2O 플랫폼 구축에 큰 역할을 할수 있게 됐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