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방문객 600만 돌파…국민 8명 중 1명꼴 방문
2019-10-22 07:47
하루 평균 1500명 방문해 대국민 소통창구 역할 ‘톡톡’....6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방문자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가 운영하고 있는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지난해 9월 500만 명을 돌파한 후 약 13개월만에 다시 한 번 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8명 중 1명이 방문한 꼴로 인천항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하루 평균 1500여 명이 방문해 국민과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방문자수의 꾸준한 증가에는 그동안 인천항과 해운·항만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천항 주요이슈 및 키워드를 분석해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해왔던 노력이 한 몫 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지난달 9월 3일부터 30일까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활용해 운영한 국민참여 제안과제 발굴채널 ‘아이디어 전달海’는 인천항에 대한 ▴궁금증 ▴제안사항 ▴혁신 아이디어 ▴개선요청을 자유롭게 전달받아 이를 정책수립에 반영할 예정으로 국민과 함께 인천항을 만들어 나가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이번에 방문자 수 600만 명을 돌파한 블로그를 비롯해 성공적인 SNS 채널 운영으로 지난해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SNS부문 최우수 SNS 대상’도 수상해 국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공감대 확산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인천항만공사 블로그를 통해 인천항만공사에게 600만 돌파를 응원하는 6글자의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6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이벤트 참여는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낯설수도 있는 항만공기업의 블로그에 600만명이나 되는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SNS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 확대하고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국민들의 애정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