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종합방위산업전 ‘ADEX 2019’ 참가... 미래 국방기술 선보인다

2019-10-10 09:56

LIG넥스원이 오는 15일부터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전장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규제품 △미래 국방기술 △수출추진 품목 등을 주제로 홍보전시관을 구성하고 다양한 제품군과 기술 홍보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탐색개발이 진행 중인 장거리공대지유도무기를 비롯해 한국형 전투기(KF-X) 탑재 항공전자․전자전 장비 등의 무기체계도 소개한다.

또한 다목적 무인헬기와 소형 정찰 드론 및 미래형 보병체계의 핵심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근력증강로봇, 개인병사체계 등 다양한 무인·로봇 제품군도 전시한다.

해외 국방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는 수출 전략 제품군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유도로켓 ‘비궁’, 중거리 보병용 유도무기 ‘현궁’,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 II’ 등과 대포병탐지레이더-II, 국지방공레이더를 비롯한 감시정찰장비를 준비한다.

‘협력업체 전시공간’을 별도 구성한다. 전시회 단독 참가가 어려운 중소 협력업체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미래 및 현대전에 최적화된 통합솔루션을 국내외 고객 및 시민들에게 선보이고자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첨단 무기체계 수출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는 15일부터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 참가하는 LIG넥스원의 전시부스 조감도. [사진=LIG넥스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