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스마트백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개최

2019-10-08 10:49
-공모전 선발 아이디어 스마트시티 사업에 활용

스마트백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부여군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사전 이벤트를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스마트백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발굴하고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조성에 반영하고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전과 함께 사전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이벤트에는 지역에 사는 사람, 지역에 놀러온 사람 등 부여군에 관심 있는 시민의 다양한 시각을 반영할 수 있도록 지역의 자랑거리, 문제점, 불만사항 등의 의견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의견을 제안하거나 댓글을 다는 등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경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본 공모전에서는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4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전에서 선발된 아이디어는 10월 말 진행될 성과보고회에서 별도로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며 수상작은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수립 시 반영되어 향후 스마트시티 사업에 직·간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총 상금 4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스마트백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은 참여 대상에 지역이나 연령 등의 제한을 두지 않고 부여군 관계자, 스마트시티 분야 전문가와 리빙랩 시민참여단 심사위원단이 참여하여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하는 등 공모전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의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사전 이벤트에서 제출된 의견과 공모전 아이디어 서류는 사업 홈페이지에서 등록,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심사에는 부여군·공주시 관계자, 전문가, 리빙랩 시민참여단이 참여하여 다양한 시각에서 평가하여 선정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