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호 태풍 하기비스 발생 우려, 또 가을태풍?... 실시간 태풍경로 추적 앱에 관심↑
2019-10-04 07:09
가을 태풍인 18호 태풍 미탁에 이어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세력을 확장할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태풍의 경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4일 구글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 ‘윈디닷컴(Windy.com)’, ‘첫화면 날씨’ 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윈디닷컴은 바람과 파도, 태풍을 예보해주는 앱으로, 현재까지 500만 이상의 다운로드가 기록됐다.
윈디닷컴은 태풍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실시간·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도 상에서 특정 지역을 누르면 해당 지역의 기온과 강수량, 바람세기 등을 알 수 있다.
윈디닷컴 이용자들은 “한국뿐만아니라 전세계 기상상황을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어 상당히 편하게 이용 중이며 비교적 정확한 예보로 외출 시 부담이 없는 추천할 앱이다”, “전세계 태풍의 실체를 향후 이동경로까지 영화처럼 실감나도록 볼 수 있는 환상적인 앱이예요” 등의 호평을 남겼다.
‘첫화면 날씨’는 스마트폰 첫화면 잠금화면에서 날씨 정보를 보여주는 앱이다. 날씨 상황과 기온, 미세먼지 농도, 바람 세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호우주의보와 같은 경보도 실시간으로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