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핫이슈]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이달 20일 국회서 심포지엄… 설치 당위성 토론

2019-09-15 08:09

[사진=아주경제 자료실]

'국가균형발전 촉진과 행정 비효율 해소를 위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방안' 논의를 위해 정치권과 학계, 언론계 전문가들이 이달 20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더불어민주당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 로드맵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참석자들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촉구하는 손 현수막을 들고 구호를 제창하는 퍼포먼스를 준비중애 있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이 발제를 맡아 최근에 국토연구원에서 연구용역을 수행한 '국회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진승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가균형발전기획단장, 김진국 중앙일보 대기자, 박무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 윤수정 공주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종합토론이 펼쳐진다.

특히 안성호 한국행정연구원장이 종합토론 좌장으로 나선 가운데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의 당위성과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조속한 설치를 위한 정치권과 학계, 언론계가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