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 성능 강화...캐논, EOS R·EOS RP 펌웨어 업데이트 배포
2019-09-03 09:06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이달 말 EOS R과 EOS RP의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EOS R과 EOS RP 펌웨어는 △아이 디텍션 오토포커스(Eye Detection AF) 정확도의 향상 △AF 프레임 디스플레이 지연 현상 개선 △움직이는 피사체에 추적 성능 향상 등 AF 정확도와 성능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먼저 아이 디텍션 AF 정확도가 향상돼 원거리에 있는 피사체의 눈검출이 가능해졌다. 현 펌웨어에서는 뷰파인더에 상반신 정도가 나오는 거리에서만 이 기능이 작동했다. 새로운 펌웨어에서는 피사체의 전신이 나오는 먼 거리에서도 아이 디텍션 AF 기능이 작동한다.
AF 프레임 디스플레이 지연 현상도 개선됐다. 기존에는 뷰파인더나 후면 액정표시장치(LCD)에 표시되는 AF 프레임이 실제 위치보다 지연돼 표시되는 경우가 있었다. 캐논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연 현상을 개선했다.
멀리서 접근하는 피사체도 쉽게 포착할 수 있는 피사체 촬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점도 눈에 띈다. 새로운 펌웨어는 피사체 인식 알고리즘을 개선해 색상과 패턴, 밝기 수준, 피사체 거리 등을 포함한 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처리한다. 이를 통해 뛰어노는 아이부터 달리는 오토바이 등 먼 곳에서 다가오는 피사체나 빠르게 움직이는 파사체 촬영을 쉽게 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