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상욱, 조국 비판 청년 보고 "반듯한 父 밑에서 자랐으면 수꼴마이크 안 잡았을수도"

2019-08-25 09:00

변상욱 YTN 앵커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비판한 청년을 조롱하는 듯한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변상욱 앵커는 24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 시각 광화문, 한 청년이 단상에 올랐다. '저는 조국 같은 아버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 이렇게 섰습니다' 그러네, 그렇기도 하겠어.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 마이크를 잡게 되진 않았을수도. 이래저래 짠하다"고 했다.

이러한 글이 온라인 상에서 퍼지자 청년과 그의 아버지를 조롱했다는 비난이 나오고 있다. 현재 변 앵커는 게시물을 삭제한 상태다.

변상욱 앵커는 이날 또 "국민청문회 건 국회청문회 건 국회가 주관할 일이지 장관 청문회에 기자협회들을 끌어들이는 건 적절치 않아보인다. 합의된 명분도 기준도 없이 장관 총리 그때그때 치를 것도 아닌데"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대학생 촛불집회도 마찬가지. 젊은 세대가 분노하면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과 청문회에 반영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정치에 휘둘리고 싶지 않아 하는데도 당명을 감추고 주관하거나 종북몰이 연장선상에 있는 집회에 학생들을 밀어올리는 건 반대. 특히 여당은 청년들에게서 무엇을 못 읽고 있는지 돌이켜보길"이라고 했다.
 

[사진=변상욱 앵커 트위터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