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고시원, 리노베이션"···밀레니얼 세대 "쉐어하우스"로 재탄생
2019-08-09 23:52
부동산 P2P 투자회사 "위펀딩"···11일 도시재생 프로젝트 상품 출시
투자기간 1년, 세전 수익률 13%
투자기간 1년, 세전 수익률 13%
부동산 전문 P2P 투자회사 위펀딩이 도시재생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상품을 8월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위펀딩의 네번째 도시재생 투자상품으로 노량진 고시촌에 위치한 오래된 고시원을 리노베이션 하는 프로젝트이다. 노후화된 고시원은 외관 및 내관 개선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디자인의 쉐어하우스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투자금은 리노베이션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세전 연환산 수익률 13%, 투자기간은 1년이다.
도시재생사업이란 오래된 건물을 매입한 후 리모델링해 해당 건물의 가치와 그 지역의 가치까지 상승시키기 위한 부동산 개발 방식으로 이미 유럽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 시행되고 있다. 국내의 경우 부산 감천문화마을과 군산 해신동, 광주 송정역 시장 등이 성공적인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손꼽힌다.
도시재생 상품을 총괄한 위펀딩의 이정호 선임은 "건물 리노베이션을 통한 지역재생 프로젝트는 지역주민에게도 긍정적 외부 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투자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임대소득과 자본이득 모두를 가져갈 수 있는 부동산 투자상품" 이라고 밝혔다.
상기 상품은 8월 12일 오후 3시부터 투자 참여가 가능하며, 금융감독원 가이드라인에 따라 48시간 이전부터 상품정보를 공개해 현재 위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