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영업현장 관리 강화 위해 '클릭소프트웨어' 인수

2019-08-09 16:48

세일즈포스가 필드 서비스(영업현장) 관리 솔루션 개발사 클릭소프트웨어(ClickSoftware)를 13억5000만달러(약 1조6000억원)에 인수한다고 9일 밝혔다.

클릭소프트웨어는 기업이 필드 서비스를 지능적으로 계획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보쉬(Bosch),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에릭슨(Ericsson), 유니시스(Unisys) 등 글로벌 기업들이 클릭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을 통해 영업 현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번 클릭소프트웨어의 인수를 통해 세일즈포스는 서비스 직원들이 상호보완적이고 지능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Service Cloud)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인수 경쟁에서 승리해 클릭소프트웨어를 품에 안았다.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총괄 빌 패터슨(Bill Patterson)은 “뛰어난 필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70% 이상의 서비스 리더 기업들이 모바일 근로자의 근무 환경 변화를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며 “클릭소프트웨어의 인수는 서비스 클라우드의 성장뿐만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 혁신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UI.[사진=세일즈포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