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회장이 보여준 유튜브 ‘리섭TV’ 주장, 사실과 다르다?
2019-08-09 14:41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최근 사내 월례조회 중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고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을 직원들에 강제 시청시켜 비판에 직면한 가운데 당시 윤 회장이 보여준 유튜브 채널 ‘리섭TV’가 특정 사안의 일부만을 다뤄 오도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9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는 이날 정규 방송 이후 진행한 유튜브 ‘댓꿀쇼’에서 리섭TV 영상 내용에 대한 팩트체크를 진행했다.
리섭TV는 한 영상에서 일본 정부의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 사태를 언급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아베가 한글로 쓴 케이크를 선물하자 단 걸 안먹는다고 거절했다”고 했다. 일본 아베 총리를 무시한 처사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뉴스쇼 댓꿀쇼에 출연한 김준일 뉴스톱 대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일본의 여자 컬링대표 선수가 한국 딸기를 먹고 맛있다고 칭찬했는데, 이를 두고 일본의 농림수산대신이 한국 딸기는 일본의 품종이라고 하면서 논란이 됐다”며 “이런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아베의 딸기케이크를 거절하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이어 리섭TV가 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의 면전에 대고 ‘일본은 우리의 동맹이 아니다’라고 무시했다는 설명에 대한 해설도 이어졌다.
김준일 대표는 “일본은 동맹국에 유사시 자위대가 개입할 수 있도록 법을 개정했다”며 “한국이 일본을 동맹국이라고 선언하면 집단적 자위권을 행사하길 원하는 일본의 술수에 넘어가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6일 직장인 익명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는 윤동한 회장이 회사 월례조회에 전직원에게 보수채널 리섭TV를 강제로 시청하게 했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