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 공모

2019-07-21 09:13
4팀에게 최소 30만 원부터 최대 1백만 원 지역화폐로 상금 지급

포스터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 생활적폐는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불공정·불합리하거나, 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적·제도적·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을 말한다.

21일 도에 따르면, 생활적폐의 예로 △다수의 도민은 원하고 있으나 관련 이익단체 등의 반대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사업 △법령 등 추진근거 있고, 행정력 발동하고 있으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불합리한 행정제도 △사회적으로 불합리한 관행, 제도미비 등이다.

제안내용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의견이나 단순 건의사항이 아닌, 사회적 불공정·불합리한 법률·제도·관행 등에 대한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개선방안이어야 한다.

접수된 제안은 생활적폐청산․공정경기특별분과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채택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 △1등 100만 원 △2등 70만 원 △3등 50만 원 등 모두 4팀에게 총 상금 25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채택된 제안은 생활적폐 청산 추진과제로 선정되어 생활적폐청산․공정경기추진단에서 실행하게 된다.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아이디어가 있는 도민과 시민단체 등 경기도는 물론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 정책조정팀(031 8008 2794)으로 문의하면 된다.